해당 버전에서는 많은 변경사항과 추가사항이 존재합니다.

- 직업 추가
- 밸런스 패치 및 편의 기능 추가
- 게임 몰입도 강화
- 다운로드
1. 직업 추가
[사냥꾼, 늑대인간]
직업이 두개가 추가되었습니다!
해당 직업들은 마피아 게임 중 특별한 재미를 줄 것이라 생각합니다.
우선 설명을 보지 않을 경우, 무슨 직업인지 전혀 모를수도 있습니다.
● 사냥꾼 ●
사냥꾼은 잠복능력이 매우 우수합니다. 그가 가진 사냥개 또한 상당히 유능한
추적 능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먼저 밤이 시작되면, 일정 시간동안 자신은 은신하게 됩니다.
해당 시간 동안 자신은 누군가 침입했다는 것을 인지하고, 숨을 수도 있고 아니면
좋은 눈썰미로 자신의 집에 찾아온 것이 경찰인 것을 알아 낼 수 있습니다.
다만 은신의 시간은 그리 길지 않습니다. 3분의 1정도라고 볼수 있죠.
다음으로 사냥개의 경우, 밤이 되기전 선택한 집에 몰래 개가 냄새를 맡습니다.
그리고, 그 존재가 늑대인간인지 아닌지 판별할 수 있죠.
냄새를 잘맡는 사냥개는 공격을 나간 늑대인간이더라도, 감지해낼 수 있습니다.
시민 팀인 사냥꾼으로 승리를 빕니다.
능력
- 밤에 30초동안 은신합니다.
- 선택한 대상이 늑대인간인지 아닌지 확인합니다.
- 늑대인간과 암살자가 팀이 될 경우, 사냥개가 웁니다.
● 늑대인간 ●
늑대인간의 경우, 누구팀인지 정확히 알 수 없는 존재입니다.
어찌보면 성가시므로 없애도, 아니면 살려둬도 괜찮을 겁니다.
게임이 진행도중 늑대인간과 암살자가 교섭하였다면, 사냥꾼이 알아차릴수도 있겠네요.
그는 초반에는 아무것도 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주민들과 비슷할 정도로 평범하죠.
다만 암살자와 만날 경우, 행동은 돌변하기 시작합니다.
암살자의 선택에 따라 자신또한 그 대상자를 잡으려 할 것입니다.
아는 사람이더라도요.
다만 늑대인간이 직접 선택하여 본인이 공격하지는 못합니다.
그것은 암살자의 추종자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암살자가 죽을 경우, 분노한 나머지 살짝 소리를 내고 본인 스스로 선택하여 공격 할 것입니다.
늑대인간의 심리를 잘 이용하여, 승리 또는 패배로 이끌어가세요!
능력
- 변화하는 감정
1 주민 : 평범하게 지냅니다. 암살자와 접선하기 전까지 자신은 주민팀입니다.
- 스스로 공격하여 죽일 수 없으며, 이 상태로 게임이 끝날 경우, 주민팀으로 실적이 기록됩니다.
2 사육상태 : 암살자와 늑대인간이 서로 만났습니다. 만날 날에는 본인이 암살자 팀에 들어가게 됩니다.
- 다음날 밤부터 암살자와 같이 공격할 수 있으며, 본인이 직접 선택하지는 못합니다.
- 해당 날에는 사냥꾼의 사냥개가 당신이 암살자와 만났다는 것을 사냥꾼에게 알립니다.
3 광폭상태 : 자신을 키워주고 사랑해주던 암살자가 사망하였습니다. 이제 본인 스스로 복수를 다짐하고,
주민들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암살자 전원이 죽었다는 그것탓에 플레이어 들에게 약간의 소리가
들릴 수 도 있겠네요.
암살자 팀에 추가된 새로운 직업이며, 보다 암살자팀의 난이도가 내려갔을 것입니다.
2. 밸런스 패치 및 편의 기능 추가
밸런스에 대해서 약간 고민하였습니다. 밤에는 상당히 괜찮았습니다. 숨어서 생존하는 느낌과, 남의 집에 찾아가
죽이거나, 집을 둘러보는 등 상당히 좋은 느낌이였습니다.
하지만 낮에는 따로 할 게 없어보이더군요. 토론 내용도 추리 할만한 내용도, 어느정도 대화 능력이 부족하면, 그냥
대충하다 끝나버리기 때문이죠. 그리고 자신의 직업이 무엇인지도 모르고 게임하는 유저도 있었고, 그냥 게임 자체를
어려워 하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따라서 이번에 사냥꾼 늑대인간을 만든 이유도, 사냥꾼이 늑대인간을 찾아낸다는 것으로 약간의 추리 가능성이 생기지
않을까 조심스레 만들어 보았습니다. 그리고 각종 편의 사항이 추가 및 변경되었습니다.
- 게임 내부 시스템 조정
구분 | 구 시스템 | 신규 시스템 |
시작 시간 | 게임 시작 전 15초 이상의 대기시간 존재 | 10초 이내로 변경되었습니다 |
암살자 | 암살자 1명만 존재 | 플레이어가 10명 이상일 때, 암살자가 2명이 됩니다. |
늑대인간 | X | 8명 이상일 때, 해당 직업이 생성됩니다. |
사냥꾼 | X | 8명 이상일 때, 해당 직업이 생성됩니다. |
낮 시간 | 1초 단위가 -1일때 기준으로 투표 진행 | 추가) 10초 단위가 -1일때, 투표 바로 진행 |
- 보기 쉬운 직업 및 밤에 선택한 대상 확인 액션바
자신의 직업을 지속적으로 볼 수 있으며, 남은 시간은 기존과 같이 띄워집니다.
또한 자신의 직업이 대상을 선택 불가능 한지와 선택한 번호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 투표 디자인 변경
투표장에서 투표하는 번호가 표지판으로 되어 잘 보이지 않아 불편했던 사항을, 허공에 글씨는 띄우는 방식으로
변경하여, 좀 더 쉽게 투표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기존 발판 방식에서 위치 감지 방식으로 변경하여, 버그 발생률이 낮고 투표가 씹히는
현상이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 발언대 기능 추가
기존에는 발언대에 달린 레버를 당기면, 처형대에서 번개가 떨어졌으나 지금은 변경되었습니다.
해당 레버를 당길 경우 전원이 자신을 보게 되며, 발언 대상자가 화면에 뜨고, 집중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시선이 집중되서 처형대상이 될 수도 있겠네요.

- 명령어 추가
/tag <대상자> add op.system.target
== 대상자를 마피아 게임에서 제외시킵니다.
- 음악 변경 [낮]
낮 음악이 변경되었습니다.
3. 게임 몰입도 강화
- 더 이상 닉네임이 밤에 보이지 않습니다.
- 밤에 게임 화면이 적색으로 약간 변화합니다.
- 암살자가 암살자를 죽일 수 없습니다.
- 암살자들은 /tm을 통해, 서로 대화할 수 있습니다. (시민팀 사용금지)
4. 다운로드
위 파일은 맵파일이며, 아래 파일은 음악 파일입니다.
버전은 1.14.x ~ 1.16.x 까지 가능 한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플러그인 사용 시 버그가 발생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커맨드에 대해서는 활성화가 필수적이며, 서버 사양은 기존과 같이 8GB로 가능합니다.
버그 발생 시, 메일로 내용에 대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ino6383@gmail.com
기존 브금은 그대로 사용은 가능하나, 낮 브금의 음악 원작자를 알 수 없으므로 사용 시 원작자로부터 일부 요청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글 업로드 이후 해당 리소스팩 다운로드는 불가능합니다.
특정 조회수 또는 인기도가 높을경우 유사 게임인 어몽어스 제작 또는 새 직업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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